무더운 날씨에 여름휴가를 생각하며 가족 단위로 가기 좋은 숙소를 찾아보았다. 요즘은 호캉스를 많이 하기도 하지만 가족단위로 부모님과 아이들이 있다면 한 끼 정도는 마음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바비큐가 가능하거나 물놀이가 가능한 풀빌라를 많이 찾게 된다. 이번에 찾아본 숙소를 공유해 본다.
부산 여름 휴가에 가기 좋은 숙소 모음
이번에 검색을 해보니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자쿠지 같은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주방과 침실이 하나로 통으로 이어진 곳이 꽤 많이 보였다. 그리고 이름도 모두 합의라도 한 듯 펜션보다는 스테이라는 명칭을 많이 쓰고 있었다.
70대 엄마가 친구분들과 가시는 기준으로 최대한 이동 동선이 편한 곳과 편하게 취사가 가능한 곳을 찾아 보았다.
홀씨스테이 (100년 된 한옥)
- 주소 : 부산 기장군 일광읍 동백길 27-1
- 연락처 : 0507-1384-6556
- 인스타DM 답변 조금 느림
- 비용 : 1박 44만 원 (평일 기준) 주말 또는 공휴일은 다를 수 있다. (네이버 예약에 상세히 나옴)
- 인원 : 4인
- 바베큐 이용 : 추가 2만 원
100년 된 한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리모델링을 진행해서 TV에도 나왔다고 해서 하나씩 리뷰를 찾아봤는데 단층으로 되어 있고 물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고 주인장의 섬세함이 곳곳에 묻어나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이었다. 조금 외진 곳이긴 했지만 대문을 열고 들어 가면 다른 공간에 온 듯한 느낌이 들 거 같은 곳이었다.
내부에서는 간단한 취사는 가능하지만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은 별채에서 먹어야 한다고 했고 전기 그릴이 구비되어 있었다. 식기구와 다도 같은 차도 있었고 다이슨 드라이기에 고데기까지 칫솔과 치약도 어린이 면봉까지 있는 곳이다.
그런데 지금은 잠시 건물의 안전 문제로 체크 중이라 예약이 중단된 상태이다.
잠자리는 낮은 침대 2개가 붙여져 있어서 아이들이 침대에서 떨어질 염려 없이 잘 수 있는 곳이다.
- 반신욕이나 물놀이 가능한 공간 있음
- 어린이들을 위한 모래 놀이 공간 있음
- 내부에는 냄새나는 조리는 안되지만 별채에 전기 그릴 있음
- 킹사이즈 침대 2개로 성인 4명 가능
- 예약 : 네이버로 예약하면 계좌번호 안내 주심 > 송금 후 예약 완료
- 비대면 체크인
- 이용시간 : 오후 4시 ~ 다음날 오전 12시
연화스테이
-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 1길 43-6
- 연락처 : 010-3916-9959
- 네이버 톡톡 문의 답변 빠름
- 비용 : 50만 원(평일 기준) 네이버에서 신용카드, 네이버페이 등 결제 바로 가능함
- 인원 : 8인 (추가 가능)
- 바비큐 이용 : 추가 3만 원
독채로 1~3층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곳이다. 안내에는 8명부터 추가 인원도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침대가 2개여서 4명 ~ 6명이 이용하기 좋을 거 같다. 1층이 주방이어서 마당에서 바비큐를 만들어 먹기에 굉장히 편한 구조다. 그릴도 가스그릴이어서 숯과 거의 비슷한 효과가 난다고 한다.
1~3층이 계단으로 이어져 있어서 내부에서 고기는 구울 수 없고 냄새나는 음식은 내부에서 취사는 안되지만 밥통도 있고 냉장고도 크고 요리하는 걸 좋아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연화리 여서 주변에 해물촌과 맛집이 굉장히 근접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변에 호텔 공사가 진행 중이긴 하지만 소음은 크게 많지는 않다고 한다.
- 2층, 3층 침실이 분리되어 있어서 가족단위로 이용 시 좋음
- 3층 테라스 있음
- 1층에는 물놀이 공간 조금 있음
- 가스 그릴에 바비큐 가능
- 칫솔, 치약은 챙겨가야 함
- 주변에 맛집 많음
송정 휴가스테이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164
- 연락처 : 010-3310-0840
- 네이버 톡톡 문의 답변 빠름
- 인원 : 여름 - 4인(최대 10인), 겨울 - 2인(최대 4인)
- 비용 : 여름 (65만 원~ ), 겨울 (49만 원~)
- 글램핑 : 무료 이용 (가스그릴)
여름, 겨울 객실 타입이 2가지로 여름은 꽤 큰 풀이 있어서 수영도 가능하다. 겨울은 히노키 자쿠지가 있고 사우나실도 별도로 있어서 수영보다 스파가 좋다면 겨울 객실을 추천한다.
내부에서 취사는 되지 않고 옥상에 클램핑장이 있어서 옥상에서는 바비큐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금 문의를 해보니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캠핑장안에 냉각기가 있어서 내부 온도가 40도가 넘는다고 한다. 그리고 밥솥 같은 건 없어서 햇반을 가져와야 하고 라면은 끓여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너무 더운 여름에는 이용이 조금 어려운 거 같다.
주변에 맛집이 많아서 먹고 오거나 숙소로 배달해서 먹을 수는 있다고 한다. 냄새가 심한 요리는 안되고 말이다.
아래 알아본 부분은 겨울 객실이다.
- 히노키 스파 가능 / 사우나 가능
- 오션뷰
- 풀빌라 수영가능
- 침대 1개
커들스테이
-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64-9 3, 4층
- 연락처 : 0507-1341-3649
- 네이버 톡톡 문의 답변 빠름
- 크라운 : 기준 4인 (30만 원~)
- 티아라 : 기준 2인 (18만 원~)
- 이용시간 : 오후 3시 ~ 다음날 오전 11시
- 주차 : 유료 공용주차장 이용
요즘 광안리에 이런 스테이가 굉장히 많이 생기고 있다. 방이 따로 구분되어 있지 않고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외부에 있고 주방도 오픈되어 있고 거실과 침실이 같이 있고 통창으로 바다를 볼 수 있다. 바닷가 근처여서 당연히 맛집이 많다.
여기는 테라스도 있어서 조금 더 시원해 보이는 거 같다.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없는 단점이 있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이쁘기도 하고 놀기에 편한 구조인 거 같다.
호텔은 예약하기도 편하고 리뷰도 많아서 파악하기가 쉬운데 펜션은 너무 많기도 하고 리뷰가 업체에서 제공받은 리뷰가 너무 많아서 판단하기가 조금 어렵기도 하다. 그래서 나는 업체에서 제공받은 글인지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먼저 해서 확인 후 리뷰를 보는 편이다. 홀씨스테이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정비 중이어서 많이 아쉽지만 이번에 찾아보니 부산에도 생각보다 이쁜 숙소가 많이 생긴 거 같다.
숙소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단아리뷰앤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라톤 (0) | 2023.08.06 |
---|---|
온블레씽 쌀쿠키, 쌀카스테라, 호두파이 답례품 선물하기 좋은 떡집 (0) | 2023.08.06 |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0) | 2023.08.04 |
센텀 씨네드쉐프 요즘 볼만한 영화 밀수 (0) | 2023.08.02 |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파업 20일 만에 잠정 합의 (0) | 2023.08.01 |